배우 소지섭의 4년 만의 복귀작 닥터 로이어가 어제 날짜인 6월 3일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MBC 금, 토 드라마로 드라마 '내일'이 종영함에 따라 새롭게 그 포문을 열었습니다. 제가 변호사 드라마와 의사 드라마를 참 좋아하는데요. 제목이 닥터 로이어라니 안 볼 수가 없습니다. 닥터 로이어는 총 몇 부작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어떤 배우들이 출연하는지 등 닥터 로이어 몇부작 등장인물 줄거리 확인 바로 가시겠습니다.
닥터 로이어 몇부작
새로운 MBC 금토 드라마 닥터 로이어는 총 16부작입니다. 요새는 드라마가 모두 16부작으로 제작이 되는 것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 1회가 방송된 지금 시점에서 16부작은 그리 짧아 보이지는 않은데요. 사실 방송 2추차가 지나면 4부작이 되는데 드라마가 재밌다면 이때만 되어도 16부작이면 너무 짧은 게 아니냐며 아쉬워하기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요새는 드라마의 전개가 너무 순식간이라 2화 정도만 되어도 전체적인 전개가 다 이루어지는 만큼 이번 주에 방송되는 1, 2부에서 얼마나 사람들의 관심을 자극할지 기대가 됩니다.
닥터 로이어 등장인물
닥터 로이어에는 주연인 소지섭과 더불어 최근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서 악역을 멋지게 소화했던 배우 신성록이 출연합니다. 또한 요즘 정말 많은 곳에서 활발한 활약을 하고 있는 임수향과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배우 이경영이 출연하는데요. 각 배우들은 닥터 로이어에서 어떤 역할을 맡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한이한(소지섭)
닥터 로이어의 주인공으로 소지섭을 닮은 남자, 한이한입니다. 거꾸로 해도 한이한입니다. 한이한은 외과의사입니다. 보통 의사는 한 가지 자신의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과면 외과, 응급의학과면 응급의학과, 흉부외과면 흉부외과 이런 식으로 말이죠. 하지만 한이한은 더블 보드 출신인데요. 대학교로 말하면 복수전공이랄까요. 일반외과와 흉부외과 총 2개의 전문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분야에서만 전문의를 따는 것도 쉽지가 않은데 두 군데라니 정말 똑똑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의학드라마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사는 건 어떤 사고 이후에 생명을 구하기 위한 급박한 수술 장면인데요. 수술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일반외과와 흉부외과라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이토록 명석한 의사임에도 불구하고 그에게는 이상한 별명이 있는데요. '괴물 칼잡이'와 '수술실 유령'입니다. 듣기만 해도 오싹한 별명입니다. 이한은 실력이 뛰어난 의사이지만 흔히 말하는 '줄'이 없어 보입니다. 아버지가 유명한 병원장도 아니고 좋은 대학교를 나온 것 같지도 않네요. 그렇기에 그가 살아남기 위해 선택한 것은 바로 병원장의 아들이 차기 병원장이 될 수 있도록 그의 수술을 대신해주는 등 허수아비 의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대가로 이한은 흉부외과 과장 자리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한 번의 수술로 인해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병원장은 이 모든 책임을 이한에게 떠 넘기는데요. 이한은 복수의 다짐을 하고 5년 뒤 의료소송 전문 변호사가 되어 다시 나타납니다. 의사 출신 의료소송 변호사라니, 과연 이한은 자신을 무너뜨린 병원장을 상대로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제이든 리(신성록)
전문 투자기업인 '아너스 핸드'의 아시아 지부장입니다. 한국에서 아시아 지부장으로 있지만 외국 국적을 가진 검은 머리 외국인입니다. 그는 성공을 위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뜨거운 사업가의 피가 흐르는 교포 3세입니다. 프로다운 전문 경영인의 모습을 보이지만 어딘가 순수한 모습도 있으며 그의 유창한 화술은 상대를 사로잡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5년 전, 그가 아시아 전략팀장일 때 쓰러져가던 반석 그룹에 3천억 원이라는 거금을 투자해 그룹을 살려냈는데요. 5년이 지난 지금 그 투자금과 대가를 기대하지만 반석 그룹 이사장 구진기의 태도가 심상치 않습니다. 이에 제이든 리는 순순히 물러날 사람이 아닌데요. 이제는 팀장이 아니라 아시아 지부장까지 올라온 그의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금석영(임수향)
그녀는 서울 중앙지검 검사로 강한 처벌이 사회를 바로 서게 만든다는 신념을 가진 검사입니다. 범죄자를 용서해주는 것보다 오히려 강한 처벌을 통해서 사회가 나아진다고 보는 것이죠. 하지만 죄가 없는 피고인은 변호사보다도 더 적극적으로 변호를 하는 인간미가 넘치는 검사이기도 합니다.
서울 중앙지검에 있는 만큼 그녀의 실력은 검증되어있는 에이스입니다. 하지만 그에게는 아픈 남동생 금석주가 있습니다. 그녀가 살아가는 단 하나의 희망은 그의 동생으로, 과로사 직전까지 많은 업무량에 치이면서도 시간이 날 때면 동생을 찾아 병원으로 향합니다. 동생의 심장 주치의는 바로 한이한인데요. 그렇게 둘은 가까워지고 행복한 미래를 그렸으나 생각처럼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구진기(이경영)
닥터 로이어의 빌런 구진기입니다. 앞서 제이든 리에 의해 큰 금액을 투자받아 도산 위기에서 벗어난 반석 그룹이 있었는데요. 이곳의 이사장입니다. 반석 재단 이사장이자 이한이 소속된 병원의 병원장입니다. 사실 그는 국내 최초로 어려운 수술들을 해내 명의를 넘어 신의라는 별명까지 있던 전설적인 의사였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 그러한 명성들은 소용이 없었다는 것을 느꼈고 자신의 아들은 자신과는 다른 삶을 살기를 바라며 현재는 정치가, 사업가의 모습만 남은 야욕가에 불과합니다.
이렇게 중요 등장인물 4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등장인물들에 대해서만 살펴보았는데도 간단하게 닥터 로이어 줄거리가 잡히는 것 같은데요. 닥터 로이어 줄거리를 말씀드리기보다는 이러한 닥터 로이어 등장인물들에 대한 배경지식을 가지고 1화부터 직접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닥터 로이어 방송 시간
메인 캐릭터 4명 이외에도 굵직굵직한 조연 배우들이 많이 출연하는 것으로 보아 상당히 기대가 되고 있는 닥터 로이더는 매주 금, 토요일 저녁 9시 50분에 방송됩니다. 닥터 로이어 몇 부작 등장인물 줄거리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당길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